티스토리 뷰

 

제주도는 사거리 신호가 동그라미로 되어있는 곳이 꽤 많고 비보호로 되어 있는 곳이 많아서 사고나지 않게 차량 운행을 하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다보니 제주도 렌터카를 이용할 때에도 차량 사고가 나지 않게 조심해야 하고 또한 이미 사고가 난 차량을 받을 수도 있는 문제가 있는데요. 

제주도로 여행을 떠날 경우 제주도 렌트카 이용을 할 때 어떤 주의사항이 필요한지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제주도 렌터카를 이용할 때 기스가 많은 차량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그러한 차량은 아무래도 경미한 사고가 있었던 차량일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처음 차량을 받았을 때 소비자가 꼼꼼히 차량 상태를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 기스나 손상이 된 부분이 보인다면 모두 사진, 동영상 촬영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소비자의 책임으로 몰고가는 경우는 피할 수 있습니다. 

특히 휠에 기스가 난 차량이 많으니 가장 먼저 확인 후 사진찍어두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렌터카 이용시 주의할 점 계속 이야기해드릴게요.

 

 

 

둘째, 제주도 렌터가 이용할 때 비용이 좀 비싸더라도 인지도가 있는 회사에서 빌리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인지도가 있는 회사에서 렌터카를 이용하게 되면 차량 이외에 악세사리가 잘 마련되어 있기도 하고 차량의 현재 기스난 상태를 소비자에게 인지시켜주기도 하고 서비스가 다릅니다. 

 

셋째, 제주도 렌트카 보면 네비게이션이 있을텐데요.

 

 

 

제주도 렌터카 네비게이션이 업데이트가 잘 안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경우 보통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네비게이션을 보실텐데요. 

렌터카 에 휴대폰 거치대가 장착이 되어 있는지 체크를 한 번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입니다. 

 

 

 

넷째, 제주도 렌터카 이용할 때에는 전기차를 신청해보시기 바랄게요. 

제주도에는 전기차 충전소도 굉장히 많이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전기차가 훨씬 조용하기 때문에 제주도 여행 즐길 때 전기차가 더 좋을 것 입니다. 

 

다섯째, 차 안에서 음식을 먹거나 등 여러가지로 쓰레기가 나올텐데 나중에 치우기 편하도록 이마트나 노브랜드에서 500원짜리 부직포 가방을 차 안에 두고 쓰레기통 대신으로 사용하면 나중에 치우기도 편하고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