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하기

블리스쩡 2021. 4. 8. 16:05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하기 사용방법까지

운전 중에 교통사고를 내거나 교통법규를 위반하게 되면 벌점을 받거나 과태료를 내게 됩니다. 벌점 같은 경우는 계속 누적이 되기 때문에 일정 점수가 되면 면허가 정지되거나 취소가 될 수 있죠. 운전은 평소 습관에서 나오다보니 운전습관이 좋지 않은 사람은 면허 취소까지 당하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사고가 나면 생명을 위협하는 사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사고가 난 뒤에 처벌하는 것보다 애초에 예방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그래서 운전자의 교통법규 위반과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가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는 운전자가 1년 동안 무사고 또는 무위반을 하게 되면 일정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좋은 제도 입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하기 그 방법 알아볼게요. 

 

 

■ 착한운전 마일리지란?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교통법규 준수와 안전운전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서약을 한 뒤에 1년 동안 무위반, 무사고를 지킬 경우 운전면허 특혜 점수로 10점을 부여해주는 제도 입니다. 

 

이러한 마일리지 점수는 보유한 운전자가 면허 정지처분을 받게 되면 이의제기시 경찰서에 출석해서 점수 공제를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대신 본인 공제 신청이 없다면 그대로 정지처분을 받게 되는 것이니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공제신청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서약은 1년동안 무사고, 무위반의 경우에 다음 서약은 자동으로 갱신이 됩니다. 

대신, 사고나 위반시에 전산등록 시간을 감안해서 7일 후에 자동갱신 및 서약 성공이 확정됩니다. 

 

부여된게 있는지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하기 해보세요.

 

 

■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하기 및 신청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 부여된 점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됩니다. 

바로 아래에 홈페이지 링크는 남겨놓겠습니다. 

 

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오른쪽 끝에 착한운전 마일리지 버튼이 보이니 눌러주세요. 

비회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본인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하면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하단에 서약서가 보이니 이름과 생년월일, 면허번호를 확인해줍니다. 

 

 

본인은 오늘부터 교통법규 준수하고 안전운전을 실천하겠다는 서약을 하는 것입니다. 

신청 버튼까지 클릭하면 지금부터 1년 동안 유료한 서약이 됩니다. 

대상자 확인이라는 곳에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구도 확인이 될 것입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과 조회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제도는 도입된지 7년이나 지났는데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실제 이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로 인해서 많은 혜택을 받고 있는 운전자들이 많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하기 먼저 해보시기 바랄게요. 

 

 

 

 

※ 내 이름으로 가입했던 사이트 전부 한번에 조회해서 탈퇴해주는 편리한 서비스 아래글 확인하세요.

 

내 이름으로 가입된 사이트 조회해서 한방에 탈퇴하기

내 이름으로 가입된 사이트 조회하기 & 한방에 탈퇴하기 온라인으로 다양한 물건을 구매할 수도 있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시대입니다. 그러다보니 그 수 많은 사

wonderful010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