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6월 3일까지 안찾아가면 못받는 '이 돈' 꼭 조회하세요.

블리스쩡 2022. 4. 13. 17:04

6월 3일까지 안찾아가면 못받는 '이 돈' 꼭 조회하세요

 

6월 3일까지 환급신청하지 않으면 돌려받을 수 없는 '이 돈' 빨리 조회해보세요!

숨은 돈 찾기 서비스, 숨은 예금 찾기 서비스 들어보셨나요?

최근 경제뉴스방송에서 6월 3일이후에는 환급해드릴수 없으니 그 전에 찾아가야만 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수 많은 사람들이 예금조회 후 숨어있던 내돈 환급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이 제도는 만들어두었던 우체국 계좌에 100만원 이하의 나의 돈이 남아있을 경우 6월 3일 전까지 환급신청시에만 돌려주고 그 이후에는 국고로 환수하겠다는 소식입니다. 

지금 바로 조회해보세요!

 

주거래 은행이 하나쯤은 다들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주거래 은행을 정하기 전까지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러 금융기관의 계좌를 만들어 조금씩은 이용해보곤 하는데요. 

그 중에 우체국 금융거래를 한번이라도 이용해보신 분이라면 반드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특히 나이가 조금이라도 있는 분들은 우체국 계좌는 꼭 만드셔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다 주거래은행으로 이용되지 않아 묵혀두면 그 계좌안에 돈이 남겨진채 잊혀지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 국민연금 150만원에서 204만원으로 올려받는 방법

>> 건강보험료 내는 분 평균 135만원 환급받기

 

게다가 우체국 계좌를 만들었던 이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만들었었는지 조차 기억이 나질 않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것때문에 10년 이상된 우체국 계좌에 남아있는 100만원 이하의 돈이 국고로 환수될 금액이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6월 3일 이전까지 돌려받기 위해 환급신청을 하지 않으면 그 이후엔 절대 받을 수 없으니 꼭 조회해보세요!

 

휴면예금 조회하기

 

휴면예금 조회하기 먼저 해보세요!

본인이 오래전에라도 우체국 계좌를 만들었었는지 기억을 못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위해 휴면예금 조회하기를 반드시 먼저 하셔서 10년이상된 우체국 휴면계좌가 있는지 먼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휴면계좌가 있다고 나오면 바로 환급신청을 하면 됩니다. 

바로 아래에서 우체국 휴면계좌 있는지 조회 먼저 해보세요!

 

휴면예금 조회하기

휴면예금 조회하기

휴면예금 조회할 때에는 공동인증서 등을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 후 조회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금융거래가 한번이라도 있었던 분들은 혹시 100만원 이하의 예금되어 있는 돈이 있는지 꼭 미리 확인하셔서 6월 3일전까지는 반드시 환급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그 이후엔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우체국 휴면예금 환급신청하기

 

우체국 휴면예금 환급신청하기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방법 역시 아주 쉽고 간단합니다. 

6월 3일 전까지 전국의 우체국에 방문하여 통장, 인감 또는 서명,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됩니다. 

통장이 없다면 신분증만 가지고 방문하시면 처리할 수 있습니다. 

 

대리인이 방문할 경우는 통장, 인감, 인감 날인된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 지참 후 통장 비밀번호 알고서 방문하시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